요즘과 같은 환절기에는 피부 관리가 쉽지 않다. 기온이 내려가고 찬바람이 불어오면 난방기기의 사용이 급증하며, 이에 따라 피부는 건조해지고, 탄력 저하에 따른 피부 처짐이나, 잔주름의 악화도 급격하게 나타나게 된다. 피부 노화는 외부적인 요인과 유전적 요인,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난다. 따라서,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노화가 시작되는 20대 중반 이후부터 꾸준한 관리와 예방이 중요하다.
다양한 요인에 의해 나타나는 피부 노화는 충분한 보습과 생활습관 개선, 꾸준하고 적절한 홈케어로 예방할 수 있지만, 이미 진행된 피부노화는 일반적인 관리만으로 개선하기 힘들다. 결국, 적극적으로 피부노화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관리와 노화 개선을 위한 시술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피부노화 개선을 위한 시술로는 울쎄라, 써마지FLX, 볼뉴머, 온다리프팅 등이 있다. 초음파 리프팅 시술 울쎄라는 피부 표면뿐만 아니라 깊숙한 근막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다. 사용하는 팁의 종류에 따라 초음파 에너지를 1.5mm~4.5mm까지 다양한 깊이로 전달이 가능하여, 개인별로 피부의 두께에 따라 정교한 시술이 가능하다. 피부 두께가 얇고 민감한 눈가의 주름이나, 늘어지고 처진 턱 선 라인의 탄력 개선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 윤승환 원장 (사진=청담아티젠의원 제공)
청담아티젠의원 윤승환 원장은 “효과적인 시술을 위해서는 개개인의 피부 타입이나 상태에 따라서 에너지의 양, 샷 수, 깊이 등을 조절해서 맞춤 시술을 해야 한다. 울쎄라 시술 시 어떤 목적으로 어느 부위를 리프팅할지 디자인을 통해 시술 계획을 세우고 시술해야 만족할 만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시술에 대한 경험이나 노하우가 있는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정품 팁을 사용해 충분한 샷 수를 시술해야 부작용의 위험을 줄이면서 원하는 탄력 개선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믿을 만한 병원을 선택하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노화 예방을 위해 리프팅 시술을 받는 것도 좋지만 혹시 모를 부작용을 예방하고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따라서 적절한 시술을 적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모든 시술이 그렇듯이 어디서 누구에게 받는지에 따라서 결과는 크게 달라질 수 있으며, 주의사항을 지키거나 꾸준한 관리를 받아야만 원했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포스트 원문 >> https://mdtoday.co.kr/news/view/1065601600708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