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nnabe Young
PRESS
제목 피부 장인, 청담동 닥터윤을 만나다
작성일 22-01-12 15:08
조회 341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피부 관리와 치료를 원하시지만 병원 가기가 마음 편하지 만은 않은 현실입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하여, 마스크로 인한 피부 트러블이나 여드름 같은 만성 피부 질환이 오히려 악화되면서 어떻게 치료해야 할지는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상황이 어려운 만큼 비대면으로 피부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청담동피부과가 있다고 하여 찾아가 보았습니다. 포괄적인 내용이 아닌 각자의 피부 상황에 맞는 해결 방안을 영상만으로 설명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어떻게 이러한 방안을 도입했으며 또 진료를 하고 있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안녕하세요. 원장님, 최근 영상을 통해 환자분들의 질문에 답변을 해드리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하게 되신 계기가 무엇인가요?

 
네, 제가 다른 지역에서 첫 개원을 하고 또 청담동피부과로서 개원한지도 어느덧 3년이 되었는데요. 10년에 가까운 기간 동안 지금과 같은 상황은 또 처음이었습니다. 물론, 다른 곳들도 마찬가지였을 텐데요. 특히나 병원에 가는 것 자체를 두려워하셨던 분들이 많아졌다고 하더라고요. 그렇지만, 특히나 피부에 대한 질환은 겉으로도 티가 나고 매일 아침 거울을 보면서 또 상기되는 부분이었기 때문에 관심이 끊이지는 않는 것이 사실인데요.
 

 그래서 비대면 방식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심하다가, 홈페이지나, 지식인, 유튜브를 통해서도 궁금한 점을 문의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지식인에 실제로 올라온 피부 질환에 대해 영상을 만들어 답변을 드리고, 유튜브에도 게시해오고 있었습니다.

 

 

 

 

Q. 피부과 진료와 병행하면서 힘들지는 않으셨나요?

 

물론힘든 부분이 많이 있었습니다. 1년 조금 넘게 진행하면서 무려 270여 편의 영상을 제작했으니까요거의 하루 한편이라고는 하지만 편집도 해야 했고 또 첫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는 섬네일까지 제작하다 보면 생각 이상으로 시간이 소요되더라고요하지만 지금까지 320,000명의 환자분들이 제 영상을 통해 도움을 받았다고 생각하니자부심은 물론이고 또 그만큼 책임감이 커지더라고요그래서 더 열중해서 개인 시간까지 할애하며 진행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Q. 지금까지 질문받은 내용 중 가장 많은 관심사는 어떤 내용이었나요? 

 

가장 많은 문의를 주셨던 내용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피부질환에 대한 영상이었는데요아무래도 요즘 잦은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트러블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이러한 내용에 대해 많은 문의가 있었습니다그래서 제가 관련 내용으로 조금은 색다르게 영상을 준비했더니많은 조회 수가 나오고 뉴스에서도 그 영상이 잠시나마 소개되기도 했었는데요가장 대중적인 색소침착에 대한 내용도 반응이 좋았지만아무래도 마스크 착용과 관련된 내용이 가장 반응이 뜨겁지 않았나 싶습니다.

 

 

 

 

 Q. 다른 영상 채널들과는 차별화된 내용이 있으신가요?

 
 그럼요제가 영상 제작을 시작한 이유이기도 했는걸요많은 청담동피부과나 시술을 해주는 곳에서 뭐가 좋다’, ‘이게 좋아요’ 식으로 홍보 영상을 많이 올리고는 했었는데요조금은 너무 광고성 내용이 많고 또 진부하다고 생각되기도 했었습니다정작 진짜로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언급되는 내용이 적었으니까요그래서 저는 지식인이라는 매체를 이용해서 피부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찾고 그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해 주는 콘셉트로 시작했는데요그러다 보니까 생각보다는 빠른 성장이 아니지만다른 곳에서는 다루지 않았던 내용을 찾던 분들의 호응을 얻게 된 것 같습니다.




  Q. 작년 한해 좋은 반응을 얻었는데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일단 지금과 같이 조금은 다른 방식으로 피부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비대면으로라도 해결해드릴 수 있게 꾸준하게 준비할 생각입니다그리고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혹은 외면하는 부분들까지 차근차근 설명드리는 영상을 준비해볼까 하는데요숙련된 압구정피부과 의료인의 노하우를 전해드릴 테니피부질환 관련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 남겨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외부 외출이 조심스러운 요즘영상을 통해 비대면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는 압구정피부과의 윤승환 원장님과의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는데요조금은 색다른 부분이었죠개인의 피부 질환에 대한 영상으로 진료를 해주시니 말입니다앞으로도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시면서 좋은 진료를 많이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포스트 원문 >>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30515019

이전 목록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