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nnabe Young
PRESS
제목 단기간 다이어트를 위한 비만관리, 시술 전 신중해야
작성일 18-07-25 15:06
조회 611

더워지는 날씨만큼 옷차림이 얇아지는 여름이다. 피서지에서 각종 여름스포츠를 즐기며 더위를 피하는 즐거움도 크지만 쉽게 드러나는 몸매와 감추기 힘든 살 때문에 고민하게 되는 계절이다. 아름다운 몸매를 갖기 위해 기본적으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지만, 잘 빠지지 않는 팔뚝이나 허벅지, 복부의 부분 비만은 병원을 찾아 시술을 받기도 한다. 

 

대표적인 것이 슬림주사다. 지방을 직접 제거하는 지방제거술이 효과 면에서는 우수하지만, 슬림 주사의 경우에는 일상생활에 큰 지장 없이 단기간에 부분적 비만을 해결하는데 적합하다. 반복시술을 받아야 하는 점과 시술 시 멍이 든다는 단점은 있지만, 충분한 시간을 투자하면 간단한 주사요법으로도 사이즈 감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최근엔 단순히 마른 몸매보다는 탄력 있고 건강한 바디라인을 더 선망한다.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통해 체내 지방을 줄이게 되면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며 처진다. 식이조절과 운동으로 탄력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이럴 때에는 바디라인의 탄력을 찾아주며, 지방을 분해하는 바디 슈링크 시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리포소닉이나 슈링크 같은 장비는 피부 속 특정 깊이에 초음파 에너지를 전달하여 열응고점을 형성시키고 콜라겐의 수축과 재생이 촉진하며, 지방층에 직접 열에너지를 전단하여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다. 슈링크의 경우에는 허벅지, 팔뚝, 복부 등의 바디라인뿐 아니라 턱이나 눈가와 목주름 등 얼굴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이수역 피부과 첫눈에반한의원 윤승환 대표원장은 “여름에는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요요 현상으로 힘들어하거나 갑작스럽게 살이 빠지면서 탄력을 잃은 피부로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면서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비만관리 시술이 다양하게 있지만 모든 시술에는 부작용이 따를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지 시술 전 신중하게 확인하고 결정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슬림주사나 바디슈링크 리프팅의 경우 간단하면서도 즉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비만관리 방법이지만, 의료진과의 충분한 1:1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시술을 결정해야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모든 시술 및 수술 후에는 개인에 따라 염증, 과다출혈 등과 같은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필요하겠다.​
 

 

기사 원문 >>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1339198&thread=10r02

이전 목록 다음